살아가보기

대구 남구의 키즈카페, 이런 놀라운 곳이?

행복한클락 2018. 11. 14. 14:31

지난 주말에 짧게 비가 내리더니 요 며칠은 성큼 겨울이 온 듯 꽤 쌀쌀한 기온을 보이고 있네요. 그래서 가볍게 입고 나갔다가 큰 코 다칠 뻔 했던 적도 몇 차례 있는데 제가 그렇다보니 아이들 건강도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근데 그런 맘을 아는지 모르는지 맨날 집에서 논다고 지루해하고... 결국 대구 남구에 키즈카페 좋은 곳 어디 없나? 찾다가 "육아종합지원센터"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 가보니 정말 좋더라구요. 애들도 상당히 즐거워하고^^





유치원 쉬는 날이기도 해서 이참에 한 번 데려가봤는데 안갔으면 큰 일날 뻔... 일단 실내기 때문에 날씨에 상관없이 마음껏 놀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었고 같은 또래 친구들끼리 신나게 뛰어놀면서 체력을 키울 수 있어 성장 발달에도 탁월한 곳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새 날이 암만 좋아도 미세먼지다 뭐다 아주 난리가 아닌데 그런 점에서 봐도 깨끗하고 쾌적해서 안심이 되더라구요.





대구 남구에 다른 키즈카페도 많겠지만 일단 공공시설이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다는 것도 좋고 그냥 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업이나 미래 관련 체험도 곁들일 수 있으니 더 유익하겠더라구요. 우리 눈에야 별로 아닌 것처럼 보일 지 몰라도 아이에게는 마치 행복한 놀이공원처럼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제가 갔을 때 모든 꼬마들이 다 즐겁게 웃고 있더라구요!





방금 보신 상상마을이라는 공간이 약간 학습을 도모하기 좋은 느낌이라면 같은 건물 아랫층에 있는 동물마을은 재밌게 노는 게 주 모토일 것 같은데요. 안전하고 푹신한 매트 위에서 각양각색의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만지며 놀다보면 자연스럽게 발달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여기도 마찬가지로 색다른 경험을 해 볼 수 있도록 곤충, 바다, 농장 같은 각각의 테마 공간들이 있긴 하지만요^^ 특히 안에 담당교사분이 있어서 좀 더 안심하고 맘껏 놀 수 있도록 한다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놀다보면 자연스럽게 성장도 쑥쑥 될 거고 사회성도 향상될테니 일석이조겠다 싶네요. 대구 사는 어린이들 중 초등학교 입학 하기 전 영유아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니 이참에 여러분도 꼭 가보셨음 좋겠습니다!!





대구 남구 키즈카페로 이 센터를 선택하면 장난감대여실, 도서실, 시간제보육실, 상담실 등등 다른 시설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겸사겸사 둘러보셔도 좋겠고요~~^^ 저도 다음 번에는 좀 더 일찍가서 몽땅 한 번 경험해보는 게 목표니까 같이 하실 분들은 화~토 운영시간 내에 가면 되겠습니다..!! 저도 금요일이나 토욜날 또 가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