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보기

경북 청년창업지원금은 도시청년시골파견제 지원금이 WoW!

행복한클락 2018. 11. 21. 17:31

열심히 공부하고 스펙쌓고 면접 준비까지 하느라 허리가 휘는 2030세대! 하지만 그렇게 노력한 끝에 단 열매를 얻을 수 있다면 좋으련만 취업난이 갈수록 더 극심해져 희망의 빛도 점차 꺼져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요즘 젊은이들은 새로운 길을 찾아 '창업'의 문을 열심히 두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발맞춰 정부나 기관 등에서도 다양한 제도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할만한 청년창업지원금 사업이 있어 오늘은 이를 함께 만나볼까 합니다!




1. 어마어마한 혜택에 깜짝 놀라게 된다!



경북경제진흥원과 경상북도가 진행하는 <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란 프로젝트는 이름처럼 꿈을 찾는 젊은이들이 경북에서 그 로망을 현실로 이룰 수 있게끔 도와주는 지원사업 중 하나인데요. 또 다른 길을 모색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뒷받침되어야 하는 요소로 '든든한 자본금'이 손꼽히는 만큼 얼마나 혜택이 풍성하게 돌아가느냐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것은 자금으로 1인 당 3천만원 + 무상 전문교육이 부여된다고 하는데요. 머리 당이기 때문에 팀으로 도전할 경우에는 팀원 각각 3천씩 받을 수 있다는 가장 강력한 장점이 있겠습니다!




2. 관심만 있다면 누구든? 폭넓은 자격조건!


청년창업지원금에 대해서 호기심을 갖고 있거나 관련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미 저 내용에 흥미가 딱 생기셨을 것 같은데요. 이참에 마저 다 설명해드리자면, 일단 요건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그것은 바로 만 나이로 쳤을 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대한민국 청년이면 된다는 것인데요. 성별도 지역도 뭐 하나 필요한 게 없다보니 전국 여기저기서 지원하는 사람들로 넘쳐나고 있다고 합니다. 출신지에 상관없이 그저 경북에서 새출발을 할 의향만 있다면 두드려 봐도 좋을 길이란 것이죠!




3. 경북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청년창업지원금에 도전해보고 싶은데 경상도를 잘 몰라서 고민이라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느끼기로는 이곳만큼 열정과 청춘이 넘치는 곳이 또 있을까 싶은데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는 경주나 안동같은 도시도 있는데다가 빽빽한 빌딩숲이 아닌 싱그러운 자연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힐링하기에도 탁월한 지역이라고 생각됩니다. 거기다 최근에는 각종 영화와 드라마, 예능 방송 등의 촬영지로 많이 쓰이면서 한류 관광지로도 발돋움하고 있죠^^




4. 상세 모집 분야와 활용 예시는 어떻게 되는가?



그리고 이 프로그램에서 유의해야 할 부분으로 또 하나를 꼽자면 어떠한 아이템을 사용할 것인가? 일텐데요. 특산물이나 자원 등을 이용한 그 어떤 아이디어라도 다 괜찮기 때문에 특색있으면서도 잘 활용될 수 있을만한 것을 고려해보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한옥과 한복, 다과 체험 등을 결합시킨 게스트하우스나 홈스테이도 괜찮을 것 같고요. 멋스러운 산과 바다를 배경으로한 1인 스튜디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 사업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5. 신청은 언제까지 & 어디로 해야 하는가?



사실 이번 청년창업지원금 사업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오는 11월 23일 금요일까지 접수를 받기 때문에 이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을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위에 기재된 공식 사이트에서 관련 문서를 다운 받을 수 있고 우편과 메일 주소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시간이 촉박하다보니 제대로 준비가 안될까봐 노심초사할 수도 있는데 다행인 것은 선발 이후 조사 기간을 따로 주기 때문에 보다 탄탄하게 시도를 할 수 있지 않겠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