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보기

중소기업 지원금, 신규채용하면 인건비 팍팍!!

행복한클락 2018. 11. 22. 13:45

제가 즐겨찾는 경북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 [ 2018년도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금 사업 ] 안내판이 있어서 오늘은 이를 한 번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우리나라 경제를 살리고 지역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답게 이번 프로젝트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더라구요. 하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이참에 좋은 기회도 잡을 겸 도전해보시라는 의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목적을 가졌는지 이해하기



이번 중소기업 지원금 사업을 제대로 알려면 우선 이게 정확히 무엇을 도모하고 있는 건지를 먼저 알아야 할텐데요. 공지되어 있는 게시물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알맞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경제인구로써 제 몫을 다할 수 있게끔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해주며 직장에게는 듬직하고 열정있는 새 직원을 구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줘 일거양득의 장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2. 관련혜택 상세 내용 파악하기



이 사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볼 사항이죠, 바로 지원 금액이 어느 정도로 받쳐주는가? 인데요. 예산 사정에 따라서 약간의 변동은 있을 수도 있지만 안내된 내용에 따르면 채용이 시작된 후부터 최대 2년까지 월 200만원을 수여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1인의 몫이며 총 5명까지 한 회사당 책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총 액수를 계산해보면 2년동안 4800만원을 받는 셈이 되니 임금으로 부담을 느꼈던 기업들에게도 한줄기 빛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지원업체 참가자격 확인하기



엄청난 지원금이 걸려있다보니 인건비를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관심을 보이는 곳들이 속속 모여들 것 같은데요. 하지만 그 전에 꼭 따져봐야 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조건이 충족되느냐 아니냐는 것인데요. 일단 (1) 만 18세 ~ 39세의 나이를 가진 청년을 신입으로 채용한 회사만 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기간이 끝났다고 해서 자르는 게 아니라 (2) 이를 계기로 2닌 이상 지속적 고용을 할 곳이어야 한다고 하네요. 




4.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알아보기



본 중소기업 지원금 프로젝트는 신규직원 채용 후 선착순 모집으로 선정이 이루어지는데요. 그렇다보니 기간 내 빨리 접수를 하시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되겠습니다. 다가오는 11월 30일이 마감이라 하니 그 전에 필요한 서류들(근로계약서, 건강보험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등) 잘 챙겨서 진흥원 사이트 내 공고문에 적힌 이메일로 보내셔야겠습니다.


참고로 한 말씀만 마지막으로 더 드리자면 이번에 신입으로 들어가게 된 자는 초과된 급여와 4대보험료, 퇴직금 등을 공제한 뒤의 실수령액이 20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네요. 만약 이하일 경우에는 지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고, 젊은이는 회사가 위치한 소재 시나 군으로 본인 주소를 이전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외 더 자세한 내용도 다 적혀져 있으니 사전에 먼저 꼼꼼히 읽어보시는 게 좋겠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