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보기

경북에서 창업을 한다면 반드시 필독!

행복한클락 2019. 3. 25. 18:42

작년에 이어 경상북도와 경북경제진흥원이 < 도시청년시골파견제 >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는 경북에서 창업을 할 희망이 있는 대한민국 젊은이들을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아주 파격적인 사업 중 하나인데요. 역대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어마어마한 혜택과 폭 넓은 조건이 매력있는 것으로 유명하니 올해 도전해보실 분들은 집중해서 공고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경북 창업을 꿈꾸는 분들은 본인이 어떤 일을 하고 살고 싶은지 진작부터 그리고 있는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어떤 분들은 조용한 바닷가에 카페 하나 차려놓고 여행객들이 편히 머물다 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기도 하고... 또 어떤 분은 푸른 숲 속과 어울리는 미술 작품 스튜디오를 만들어 지역 신진 작가들을 위한 창의적 공간을 기획하는 경우도 있겠죠. 그래서 이 프로그램은 따로 구체적인 모집 요건을 마련해두지 않았습니다. 경북에 힘이 될 수 있고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어떤 것이든 오케이라는 거죠.





거기다 앞서 잠깐 말했듯이 지원금이 정말 괜찮습니다. 1인당 3천 만원을 최대 2년 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열심히 하면 얻을 수 있는 값진 열매니 도전의지가 막 생기지 않으신가요?? 거기다 한 사람 분량이기 때문에 팀으로 신청할 경우 각각 한 명 씩 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테면 3인 팀일 경우 3000 * 3이 되는 셈인 것인데 이만하면 정말 새출발하는데 엄청난 도움이 될 수 밖에 없겠네요.





분야의 구분도 없고 주는 혜택도 빵빵하다보니 다른데 큰 조건이 있겠거니 생각하기 쉽겠습니다. 하지만 신청 요건마저도 정말 널널한데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북 창업을 해야 하다보니 지역 출신만 받는 게 아닐까 오해하기 쉬운데 그게 아니란 게 정말 큰 메리트네요. 서울에 살든 강원도에 살든 관계없이 모두 된다는 게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겠는걸요?





본 경북창업지원 프로젝트는 4월 5일 금요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사진에 기재된 경북경제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관련 공지 및 첨부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접속해서 체크한 뒤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성공을 기원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