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보기

2019도시청년시골파견제, 완벽해부!!

행복한클락 2019. 5. 8. 17:36

한 해 한 해 졸업자는 늘어가는데 그 빛나는 청춘들이 들어 갈 취업의 자리는 적기만 하고... 날이 갈수록 떨어지는 취업의 문에 좌절하기도 한 두 번! 그래서 새로운 돌파구 겸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창업의 길을 다시금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역시 경제적인 요건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다면 맨 땅의 헤딩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어디 도움받을 수 있는 곳 없을까? 찾고 있다면 여기 그런 분들을 위해 시작된 아주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 2019 도시청년시골파견제 >!!!

 

 

 

도시청년시골파견제는 경상북도와 경북경제진흥원이 진행하는 창업 지원금 제도입니다. 젊은이들 중 평소 나만의 미래를 설계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정말 절호의 찬스같은 프로젝트라 할 수 있겠는데요. 경북에서 새 꿈을 꾸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기도 합니다. 이미 작년에도 열려 대흥행을 했고 이번에 1차 모집도 들어갔는데 그 인기가 상당하더라구요. 아마 5월 중으로 2차가 열릴 듯하니 몰랐던 분들도 이번에 한 번 지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도시청년시골파견제에 합격을 하게 되면 받게 되는 혜택... 자그마치 1인 기준 3천만원이라는 지원금이 수여됩니다. 창업을 위해서는 최소의 자금이 확보되어야 탄탄하게 기반을 다지고 성공의 열쇠를 잡을 수 있을텐데요. 거기에 큰 보탬이 되는 셈이니 정말 괜찮은 사업같더라구요. 특히 별도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팀으로 도전을 했을 때 역시 개인별로 다 받을 수 있다는 게 진짜 놀랍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다보니 혹시 자격 조건이 빡빡하거나 어렵진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 알려드리자면 이번 프로그램은 그 기준이 상당히 여유롭다는 점을 꼭 주목하셔야 하는데요. 보시다시피 꼭 경상도에 살고 있지 않더라도 나이만 해당되면 누구나 폭 넓게 도전이 가능합니다. 혹시 본인이 경기도에 산다, 전라도에 산다, 강원... 아니 바다 건너 제주도에 산다 할지라도 전혀 관계가 없다는 것이죠. 오로지 빛나는 열정과 기발한 아이디어, 그것만으로 승부를 보니 훨씬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도시청년시골파견제의 모집 분야 또한 위와 맥락은 동일합니다. 그게 어떤 것이 되었든 지역에 새 바람을 넣고 활성화를 시킬 수 있는 것이라면 폭 넓게 아이템을 던져볼 수 있다는 건데요. 식당이나 카페, 관광 산업 등 보편적인 것도 잘 비틀어보면 남들과는 차별화된 나만의 개성이 될 수 있으니 잘 한 번 구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번뜩이는 생각이 밝은 미래를 가져다 줄 것이니 믿어 의심치 말고 꼭 도전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