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힐링주절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의 내부 사진 대공개!

행복한클락 2019. 11. 29. 18:24

주말을 하루 앞두고 있는 오늘은 제가 그동안 여행을 하면서 묵었던 숙소들을 한 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사실 많이 다닌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힐링도 하고 재밌는 추억도 많이 만들면서 돌아다녔기 때문에 취향이 비슷하다면 여러분도 분명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무튼 그 첫번째 타자로 제가 보여드릴 곳은 대구에 갔을 때 묵었던 [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 ]입니다. 사실 여긴 워낙 유명해서 아는 분들도 많을 듯 하네요.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는 대구 중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확히는 서문시장 인근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지역 최고의 전통시장이자 매일 밤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야시장이 열리는 관광명소가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놀기도 좋고 먹기도 좋고 여러모로 괜찮은 게하였습니다. 거기다 동네 자체는 조용한 주택가여서 저녁에 잘 때도 시끄러워서 못자거나 그렇진 않았네요.

 

 

 

물론 시설도 아주 좋았는데요. 바깥 외관은 전통적인 한옥 양식이지만 내부는 과거와 현대가 혼합되어 있는 듯한 색다른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였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침구도 푹신하니 편했고 티비나 냉장고, 드라이기 등 필요할 만한 가전제품이 미리 다 마련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원래 없으면 다 챙겨와야 하는데 그게 또 귀찮고 짐이고 그렇다보니...!

 

 

 

거기다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에 있는 모든 객실들은 개별 욕실을 갖추고 있기도 했습니다. 저는 공용이어도 큰 상관은 없지만 간혹 다른 사람과 같이 쓰는 게 불편하다거나 타이밍을 못 맞춰서 한참 기다렸다거나 그런 불상사가 있을 수 있어 꺼려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렇다면 더더욱 괜찮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깨끗하게 청소되어서 더 좋은 화장실엔 샤워기는 물론 각종 샤워용품도 있고 수건도 넉넉하게 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하게 잘 머물다 갔던 그런 기억이 납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도 괜찮단 느낌 들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