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힐링주절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의 역할 전격해부!

행복한클락 2019. 12. 9. 15:27

과거에는 우리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존재로 인식되어 왔던 재래시장들...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각종 현대식 마켓들이 들어서게 되면서 그 입지가 많이 좁아지게 되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비해 훨씬 품질 좋고 저렴한 장보기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편의성과 서비스 측면에서 고객들의 변심이 이어졌는데요. 이를 해결하고 다시 지역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만들어진 공공기관이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아마 들어보신 분들도 상당히 많을 것 같네요!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이름 그대로 지역에 있는 수많은 전통시장들이 다시 되살아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경제와 사람들의 삶에 보탬이 되고자 각종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 활성화 지원사업 >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과거에 머물러 있는 시장들을 깨끗하고 세련되게 다시 재정비하여 요즘 사람들이 방문해도 불편함혹은 불쾌감을 느끼지 않고 재밌게 쇼핑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업무입니다. 시설을 현대식으로 바꾸기도 하고 소방, 안전, 위생 등 여러 방면으로 꼼꼼히 신경을 쓰고 있죠. 

 

 

 

뿐만 아니라 < 교육 및 컨설팅 사업 >도 활발하게 진행 중 입니다. 환경적으로만 개선이 되었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죠. 상인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가지고 손님을 위한 최선의 정성을 낼 수 있도록 많은 가르침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특히 청년 상인 부흥을 통해 취업난인 현재의 대한민국에도 도움이 된다는 놀라운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특히 주민들 뿐만 아니라 타지에서 관광오는 여행객들이 시장과 더 친숙해지고 더불어 대구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기고 갈 수 있도록 < 문화관광형 지원사업 >도 펼치고 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이 두 곳의 게스트하우스가 가장 대표적인 성과일텐데요. 편리하고 알뜰한 숙소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이를 통해 대구, 그리고 전통시장에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그런 매개체 역할을 하기도 해 여러 방면으로 신경쓰고 있다는 걸 알 수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더더욱 최선을 다해 일을 해주는 좋은 기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