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보기

경북일자리지원사업 : 전문교육기관이라면 주목!!

행복한클락 2019. 12. 12. 15:44

경상북도와 경북경제진흥원이 진행하는 "2019년 청년기업 맞춤형 인력 매칭사업", 이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특히 현재 본 프로그램에 참가할 전문교육기관을 모집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인력난과 일자리난 이중고를 겪고 있는 현 대한민국 상황의 돌파구로 작용할 것이란 기대를 모으면서 그 집중도가 날로 높아져가고 있다고 합니다.

 

 

 

청년기업 맞춤형 인력 매칭사업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기관을 모집하여 그곳에서 학생들이 전문적인 수업은 물론 재능 개발을 통한 취업 성공을 이루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취업에 도전하고 있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젊은이들에게는 1인당 월 40만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되기 때문에 경제적인 도움은 물론 현장능력을 키울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시간이 될텐데요. 이에 함께하고자 하는 기관이 있다면 그 역시 위탁교육비로 1인당 월 60만원씩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덧붙여 협약 시 중소기업인턴사원 우선 선정도 가능)

 

 

 

교육 이행이 가능한 지역 내 대학교나 전문대학(고등교육법에 따라 사이버대학이나 통신대 등은 제외), 관련 사업을 진행해 본 적이 있는 공공기관, 비영리기관 등이 참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공모 신청과 관련해서는 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속 신청서를 확인하시면 보다 자세하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접수의 경우 현재 받고 있는 중이며 예산이 소진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상시로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죠.

 

 

 

협약을 체결할 경우 전체 사업비용의 70%를 선지급하며 교육 실시 승인 이후 운영과 모니터링 과정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중간 평가 후 나머지 30%까지 모두 지급된다고 합니다. 또한 위탁기관이 참가학생에게 수당을 지급하여야 하는데 인원 모집을 먼저 한 다음 6개월 내로 교육을 시작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확인을 통해 지급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가장 좋은 것은 공고를 정독하는 게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