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

대구cctv, 나와 내 가족을 위한 단 하나의 선택! 본문

살아가보기

대구cctv, 나와 내 가족을 위한 단 하나의 선택!

행복한클락 2017. 3. 15. 14:53





며칠 전 저녁 식사를 하면서 TV를 보고 있는데 드라마 속에서 이런 장면이 나오더군요. 

주인공 중 한 명이 개인 노트북을 통해서 감시카메라를 살펴보는 모습이 말이죠. 


안그래도 저희 집이 아이들도 있고 어머니도 계시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힘이 약한 사람들이 많아 

저번에 대구cctv 설치와 관련해서 '미소시스템'이라는 곳에 문의를 해본 적이 있는데요. 


또 이런 걸 보니 역시 아무래도 해야겠구나 싶었습니다. 이제는 그냥 길거리에만 

공공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으로도 많이 하는 것 같으니 말입니다.




사실 제가 이런 마음을 먹게 된 것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세상이 예전과 다르게 너무 흉흉하고 무서워졌다는 것이 가장 큰 일인데요. 

제가 그나마 가장이고 힘있는 남성이니 덜할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어찌될 지 모르는 게 사는 것이니 만큼 대책을 세워두는 것도 필요하겠다 싶었습니다. 





최근에 뉴스를 몇 가지보니 여러 사건사고들이 역시나 빈번하던데... 


지난 달 말에는 경남 창원에서 길을 걷고 있던 한 20대 여성에게 접근을 한 범인이 

인적이 없는 골목 어귀까지 강제로 끌고 가서 추행을 하고 도망을 친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행히 그 모습이 촬영이 되어서 잡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경찰이 증거로 수집된 이 화면을 유심히 관찰하면서 인상착의를 알아냈고 

현장으로 다시 수사를 나가다가 그를 발견해서 체포를 했다고 합니다. 


확실히 제대로 된 대구cctv 하나만 있어도 신고했을 때 빨리 잡을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젊은 분들 뿐만 아니라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소식도 자주 들립니다. 


지난 주에는 한 시민이 술에 취해 비틀거리다가 지나가는 노인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자신의 부름에 응답하지 않자 다짜고짜 밀어서 넘어뜨리는 게 포착되었죠. 


이에 그치지 않고 발로 차거나 손찌검을 하는 등 폭행을 가해 갈비뼈가 부러지고 

크게 다치셨다고 하는데요. 거기다 말리러 온 아내 분까지... 정말 화가 나더군요.





또 어떤 날은 이른 시각부터 폐지를 줍고 돌아다니는 분을 향해 

돌진한 차량이 그대로 달아나는 뺑소니 현장이 대구cctv에 잡혔습니다. 


운전자는 잠깐 내려 상태를 확인하는 듯 싶더니 아무런 조치 없이 가버렸고 

부서진 리어카와 엉망이 된 도로 위에 피를 흘리며 쓰러진 피해자는 후에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조사 결과 신원이 밝혀져 추적을 했으나 걸려오는 전화도 받지 않고 은신하는 등 

죄질이 나빠 정상참작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게 찍혀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니었으면 분명 나는 잘못이 없다면서 끝까지 발뺌했을 듯 싶네요.





아무튼 이런 것들을 자주 접하게 되니까 저도 그렇고 우리 식구들도 다들 불안하기도 하고 

좀 편하게 생활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져서 대구cctv설치와 관해서 좀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보통 이런 걸 하게 되면은 가격적인 부담때문에 망설이게 되는데 한 번 달아두면 몇 년은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오히려 낮은 값으로 저렴하게 사게 되면 고장만 자주 나고 AS비용만 더 든다고 합니다.





제가 질문을 몇 번 드렸던 이 업체에서는 그렇기 때문에 꼭 국내산 생산품만을 고집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서 믿을 수 있고 서비스 기간도 1년이나 되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성능도 최신형이라서 화질, 방수, 적외선, 어플리케이션 연동 등 어디 하나 빠지는 게 없고 말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일반 식당이나 학원 뿐만 아니라 가정집에서도 많이 찾으신다고 하네요. 


여러분들도 공감이 가신다면 함 연락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그냥 서스름없이 질문만 해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티비 영상 캡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