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

대구 방촌시장, 방떡골목 좋아요! 본문

여행힐링주절

대구 방촌시장, 방떡골목 좋아요!

행복한클락 2018. 12. 27. 10:45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겨울철 간식, 무엇이 있으신가요? 붕어빵이나 호떡도 있을테고 그 외에도 각종 군것질거리가 있을텐데요. 저는 사실 그런 것보단 어릴 때부터 줄기차게 먹어왔던 분식이 사시사철 제 친구처럼 친근하게 느껴지곤 한답니다. 어제도 저녁에 집 근처에 있는 '방촌시장'에 가서 배불리 사먹었을 정도라죠^^





여기가 바로 방촌시장이라는 곳인데요. 동구 방촌로에 위치하고 있는 큰 재래시장 중 하나인데 언제 가도 사람들로 넘치고 싱싱한 식료품들로 넘쳐나는 활기찬 곳이랍니다. 저는 보통 백화점이나 대형슈퍼마켓보단 이런 전통시장을 주로 찾는 편인데 그 매력에 한 번 빠지면 정말이지 헤어나올 수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입구 근처에 보면 방떡골목이라는 곳이 자리하고 있는데 여기가 바로 대표적인 먹방 성지기도 하답니다! 요즘처럼 한파로 추울 때는 따끈한 음식으로 속을 뜨끈하게 풀어주는 게 진리죠? 이곳에서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넘어가는 맛난 분식류를 원없이 양껏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쯤은 가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방촌시장 떡볶이 골목을 줄여서 그렇게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 그 역사만 해도 길게는 몇 십 년이 이어졌을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가 얼마만한지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할 것 같네요! 아무래도 푸짐하고 맛있는 떡볶이와 튀김, 김밥 등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학생들에게 더할 나위없기도 하고 위생적으로 깔끔하게 조리되기 때문에 주부들도 믿고 사먹으니 반응이 좋을 수 밖에 없겠지만 말입니다^^





그냥 흔하게 볼 수 있는 동네 맛집이 아니라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맛과 넘쳐나는 양, 그리고 싼 가격이 삼위일체가 되어 그 진가를 더욱 높히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연중무휴로 손님들이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온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평일 저녁이나 주말 오전에 가도 사람들로 북적북적했습니다. 여러분도 가서 한 번 드셔보셨으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