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

대구 방촌시장 장보기체험 풍경을 보실까요? 본문

여행힐링주절

대구 방촌시장 장보기체험 풍경을 보실까요?

행복한클락 2018. 12. 27. 11:14

지난 10월과 11월에는 대구 동구에 있는 방촌시장에서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 어린이 장보기 체험 > 이벤트였는데요. 다 큰 어른들과는 달리 요즘 아동들은 집 근처에 있는 다양한 재래시장들보다 큰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더 익숙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런 친구들을 위한 폭 넓은 경험의 장 역할도 하고 재미난 추억도 만들어 줄 수 있어 상당히 획기적인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 유치원에서 단체로 대구 방촌시장을 방문하여 평소에는 해보지 못했던 진귀한 시간도 갖고 장터가 가지고 있는 우수성과 가치를 몸소 느껴볼 수 있는 그런 하루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특성화 첫걸음 육성사업단에서 주최하였으며 시장의 활성화 뿐만 아니라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이 많은 아이들이 재래시장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있는 날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이들을 위해 삐에로들이 풍선 장난감도 만들어줬으니 이를 시작으로 재미난 장보기 체험을 시작해봐야겠죠?


엄마나 아빠가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계산하면서 경제 개념도 성장시킬 수 있고 흥정하는 법, 시장 상인분들의 따뜻한 정까지 다 깨우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날이었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자기가 사고 싶은 물건을 사기 위해서는 얼마를 건네고 또 얼마를 거슬러 받아야 하는지 생각하다보면 절로 사고력도 높아지고 산수 능력도 좋아지니 여러모로 이득인 행사겠다 싶습니다!





대구 방촌시장까지 왔으니 금강산도 식후경~~ 맛있는 분식들로 가득한 방떡골목에서 떡볶이와 뜨끈한 오뎅꼬치도 먹고 가야겠죠? 아이들의 배도 든든하게 채우고 신나는 쇼핑도 끝났으니 다음으론 무엇을 해봐야할까요?





추운 날씨에 야외에서 좋은 경험을 끝마친 아이들은 모두 함께 모여 앉아 재미난 마술공연도 관람했다고 합니다^^ 대구 방촌시장 내에는 시민들을 위하여 만들어진 작은 도서관도 있었는데요. 책만 보거나 대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런 다양한 문화 행사도 열리기 때문에 더욱 행복한 하루를 만들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는 눈빛들은 너무나도 초롱초롱~~~!





모든 일정을 끝마치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길을 나서는 친구들의 장바구니는 이미 가득가득~~ 무엇을 사고 또 어떤 추억과 교훈을 만들고 얻었을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저도 다음에는 우리 아들 딸을 데리고 가서 이런 좋은 시간을 만들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