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

대구블로그마케팅은 정확한 키워드 노출과 정보가 핵심! 본문

살아가보기

대구블로그마케팅은 정확한 키워드 노출과 정보가 핵심!

행복한클락 2017. 3. 2. 16:45

 

 

온라인광고를 대기업이 아닌 소매업체 위주로 활성화가 된 계기는 [키워드광고]가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면서 대중화가 되었는데요.

 

처음 키워드를 집행을 한 기업들은 비용대비 높은 효율성으로 그전까지의 광고매체와는 비교가 힘들 정도로 높은 가성비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런 광고 효과의 소문이 퍼지면서 그전까지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홍보를 하던 상공인들이 빠르게 온라인쪽으로 눈을 돌리게 되면서 경쟁이 가열되며 비용은 무섭게 치솟고 효과는 빠르게 하락하는 결과를 나았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떠오른게 [바이럴마케팅]으로 불리는 블로그를 중심으로 한 체험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인터넷 마케팅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블로그는 키워드광고의 장점인 검색 키워드 노출에도 강점을 보이면서 소상공인들의 TV 광고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많은 업체에서 집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마케팅도 포털사이트의 검색 노출에 맞추어서 다양한 상품군으로 세분화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비용대비 효율적인 대구블로그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어디에 주안점을 두고 집행을 해야지만 만족할 수 있는 광고를 할 수 있는지 그 체크포인트를 알아볼까 합니다.

 

여러가지 상품으로 세분화가 되었다고 하지만 기본적인 사항만 제대로 체크를 하신다면 실수없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니 꼭 유념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포털사이트 검색시 내 가게, 제품이 검색에 노출이 되어야 한다.

 

대구에서 보청기를 판매하고 있다고 가정을 하고 내가 팔고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를 하기 위하여 온라인마케팅을 한다면 기본적으로 [대구 보청기], [대구 보청기 판매] 정도의 핵심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때 모바일, PC 검색결과 상위에 기본적으로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해당 제품을 찾는 소비자와 직접적인 관령성을 가지는 키워드를 통하여 내 업체의 정보가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최소한 키워드 광고와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노출이 된마면 분명 내업체의 내용만 나오는게 아니라 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의 글도 분명 노출이 되고 있을겁니다.

 

이런 경우엔 소비자들은 여러가지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고 어디를 이용을 할지를 판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중에서 중분한 정보와 유익한 내용을 충분히 담고 있는 포스팅이 우리 업체의 홍보글이라면 당연히 소비자는 한번 더 그 업체에 대한 인지와 홈감도가 상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위의 두가지를 다 만족할 수 있는 블로거 10명에게 우리 업체의 제품이나 음식을 제공하고 해당 리뷰를 작성하게 하여 홍보를 하는게 블로그 체험단의 원래의 목적이고 이를 통하여 홍보 효과를 얻는 전략은 과거나 지금도 유효한 방법입니다.

 

체험단은 영세업체뿐 아니라 대기업군에서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전문 블로거들을 초청하여 체험단을 운영을 할 만큼 폭넓게 활용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 일상에서 보면 작게는 음식점에서 중소기업의 신제품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하여 체험단을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대기업은 당연히 해당 광고기획사를 통하여 모든 업무를 대행 하면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전략을 잡아서 키워드 선정 => 제품 리뷰의 가이드라인 => 노출까지 세세하게 신경을 써서 집행을 하지만 소상공인분들은 블로거를 섭외하는 것부터 문제가 발생 합니다.

 

 

 

 

대구블로그마케팅을 진행을 할려고 하는 업체들에서 위의 세가지 문제에 대해서 직접 집행이 어렵다 통상 로컬 온라인 광고 대행사를 통하여 집행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로컬 대행사들이 제대로 집행을 할 수 있느냐하는 부분입니다.

 

광고주와의 미팅을 통하여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노출하기 위한 정확한 키워드 선정, 소비자들이 검색을 하여 보게되는 블로그 포스팅의 정보의 질, 다양한 파워블로그를 통하여 다양한 체험 리뷰를 올릴 수 있게 컨트롤 할 수 있는 기획과 관리를 광고비용과 상관없이 수행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느냐 하는 부분입니다.

 

 

 

 

이런 세부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을려면 기본적으로 해당 광고대행사의 인적자원의 능력과 다양한 광고주를 만족 시키면서 장기적인 고객으로 끌고 가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

 

대구에서 이 정도의 실행력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기업은 플래닝위더스를 포함하여 몇군데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플래닝위더스는 공공기관, 지역축제, 행사, 테마파크, 중소기업(IT, 제품), 소매업종등 다양한 광고주를 만족시킬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 http://www.pwithus.co.kr ] 을 통하여 믿을 수 있고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상담을 받으시고 정확한 판단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