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

디자인스위치 - 문경의 젊은 Startup 기업! 본문

살아가보기

디자인스위치 - 문경의 젊은 Startup 기업!

행복한클락 2018. 7. 23. 17:07






요즘, 경북청년 유턴 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수 많은 젊은이들이 지역에서 꿈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바로! 2018년 5월 탄생한 신생 Design 기업 [디자인 스위치] 입니다! 기업명에서 대충이 짐작이 오시나요~^^ 네! 이곳은 경북 문경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지역 문화컨텐츠를 기반으로 젊은 감성의 디자인상품을 만드는 곳인데요~^^ 


현재, 경북 문경을 넘어서 경북지역 전체를 이끌고 있는 청년기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디자인 스위치]. 과연, 이 젊은이들은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르게 접근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가볼까요 ~^^





멤버 구성




이 기업은 특이하게도 3인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각자 이미 문경에 오기 전부터!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받던 인재들이라고 합니다^^ 멤버 한 명 한 명 특징이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팀원 소개


대표 1 박현희 : 스무 살이라는 어린 나이서부터 수도권에서 디자인 활동을 하고 계셨다고 합니다! 그 동안에도 문경 '청년작가 혜윰'이라는 예술 단체를 직접 운영하며 지역과의 끈을 놓지 않으며 열심히 작가로서 생활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2017년 7월 본격적으로 문경에 정착함으로써, 좋은 컨텐츠 제공과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 스위치]를 계획했다고 하네요!



대표 2 임경식 : 서울에서 TV광고 디자이너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이미 이 쪽 업계에선 굉장히 인정받던 수재라고 하는데요~^^ 돌연, 시골라이프가 그리워져 경북 문경에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인재들이 지방에서 활동해주며, 소외된 지역들을 점차 줄여나가는 것.. 정말 꿈 같은일이기도 한대요! 임경식 대표님 또한 지역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고 있다고합니다! 



대표 3 박도희 : 서울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다가 고향인 문경으로 다시 돌아왔다고 합니다. 현재 [디자인스위치] 기업운영을 병행하며 아버지와 함께 동네 곳곳을 새롭게 디자인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젊은 청년이지만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계속해서 이런 인재들이 나와주기를.. 




'디자인스위치' 는 소멸 위기지역에서 조명을 받지 못한 컨텐츠를 새로운 감각으로 밝힌다라는 그들만의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실력 좋은 젊은이들이 뜻을 모아 이렇게 지역 커뮤니티 문화를 활성하 시킨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도 멋있는 도전이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주력 상품







[디자인스위치]는 잊혀가는 이 지역의 문화/역사/자연 컨텐츠를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관심사로 접근한 각종 디자인 상품을 제작 판매중인데요~ 기업의 주요 제품으로는!




견훤 보드게임<후삼국지 -견훤의 야망> 

남녀노소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직접디자인한 캐릭터들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재밌게 접근해나가고 있는데요~ 하지만, 단순히 게임을 넘어서 역사와 지역적 인식이 담겨 있기 때문에 교육과 재미를 한번에 잡는 일석이조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상품은 굉장히 의미가 깊다고 생각이 듭니다! 



문경 컬러링북<문경 컬러링 여행>

이 지역의 다양한 자연과 문화재들을 표현한 컬러링 북입니다! 자신들만의 감성과 함께 적절히 믹스 시켜 뛰어난 감성을 추구하는 요즘 젊은이들을 위해 나온 아이템 인데요~ 자칫 잘못하면 지역 홍보물로 전락이 될수도 있었지만, 디자인적 능력을 십분발휘해 아름다운 하나의 작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는 점...매력있네요.. 앞으로 꾸준하게 새로운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 외 다양한 상품들

<어디가여 에코백>, <문경 화투>, <새재 선비 입체카드> 등 다채로운 제품들이 준비 되어 있으니, 문경을 들리신다면! 젊음의 냄새 가득한 [디자인 스위치] 기억 하셨으면 합니다! 




세부 사업



지역의 다채로운 색을 입힌 상품들을 제작함과 동시에 지역에서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이 되고자, 청년 주거정책 대안형성을 위한 홈데코diy프로그램 '월세가 너무 비싸'를 청년 20여명과 함께 매주 수요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반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들과는 접근방식이 매우 다르고 독특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판매를 통한 이익창출에 그치지 않고, 진심으로 지역발전을 이끌고자 수 많은 청년들과 함께 한 공간에 모여 서로의 고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제품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 외 반려견 산책모임, 보드게임파티, 청년 시골살이 캠프, 청년 주거정책 세미나 등 다양한 모임을 개최하였는데요! 작은 도시에서도 충분히 높은 수준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네요^^ 왜 경북을 휩쓸고 있는 젊은이들이라고 불리는지.. 이해가 되네요! 인정!!





7월 21일에는 커뮤니티 공간 '비빌언덕'을 오픈하였는데요~ 이미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수많은 지역 청년들이 무겁지 않지만, 수준 높은 토의를 했다고 하네요! [디자인스위치]의 젊은이들은 어떻게 하면 지역이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고 있으며, 자신들의 감성과 문화에 대해 확신이 있는 모습입니다. 



뜨거운 열정으로 무장한 [디자인스위치] .. 꼭 세상을 뒤흔들 수 있는 큰 기업으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더운 날에도 땀 흘리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그들에게 박수를... 대한민국 모든 청년들 파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