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

경북 문경에 설립된 '청년 커뮤니티 공간' 본문

살아가보기

경북 문경에 설립된 '청년 커뮤니티 공간'

행복한클락 2018. 7. 23. 18:47




최근 젊은 청년들 사이에서는 '소통'이라는 단어가 가장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죠.. 그만큼 빠르게 발전하는 현대사회에 빠져서는 안 될 부분 중 하나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청년 커뮤니티 공간'이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경북 문경지역에 기반을 잡고 열심히 소통의 장을 열고 있는 젊은 기업 2곳이 있는데요! 바로 '디자인스위치' 와 '리플레이스'. 혹시 들어보셨나요~? 문경을 넘어서 현재 경북지역을 아우르고 있는 아주 전도 유망한 기업들인데요~ 확실히 젊은 청년들이 운영하는 만큼 센스 있고 발 빠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과연, 그들은 어떤 '청년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원활하고 발전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지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출바아알~^^




디자인스위치 - 비빌언덕




문경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비빌언덕'은 정말 소통만을 위해 존재하는 커뮤니티 공간인데요~ 각자의 고민을 터놓고 얘기하며 타개 방법을 찾고 Fresh한 아이디어를 공유해가며 더 높은 발전을 이끌어가는 젊은이들의 긍정적인 교류의 장이라고도 볼 수 있답니다.


젊은이들 간의 소통이 부족하다는 부정적인 지역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하며, 각자의 개성을 뚜렷하게 표현하는 '청년 커뮤니티 공간'의 대표주자 '비빌언덕' 




현재 이 프로그램 외에도 계속해서 다양한 소통을 이끌어내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젊지만, 목표가 뚜렷하고 신념이 확고한 이들.. 확실히 경북을 휘어잡을 만한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리플레이스 - 한옥게스트하우스 '화수헌'





양반과 문화의 도시로 알려진 문경의 색깔을 한옥으로 잘 표현해냈는데요! 리플레이스의 '화수헌'은 게스트하우스의 기본 요소인 '숙박'이라는 개념은 들고 가면서도 청년 커뮤니티 공간을 목적으로 200평 규모의 야외공연장을 개설하여 자유롭게 '소규모 공연' , '창업 모임 터'등 소통의 개념을 조화롭게 잘 소화시켰습니다!


 

확실히, 지역 문화와 소통이라는 핵심 포인트들을 잘 접목시켰는데요! 그 외에 방문객들을 위해, 피크닉 세트, 전동 보드 대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문경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도록 적절하게 잘 활용하였네요! 개인적으로 어린 식구들과 다 같이 한번 가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게스트 하우스 '화수헌'의 상세 컷입니다! 확실히 한국적인 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인데요! 계획 초기부터 문경이라는 도시에 첫 방문을 하는 사람들에게 지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고자, 설계에 굉장히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숙박'과 '소통'이 공존하는 이곳 문경 게스트 하우스 '화수헌' 꼭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시대의 젊은 청년들이여~~~ 파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