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

집시맨 : 버스 집에 사는 신혼부부, Part-2 (생활 엿보기) 본문

방송주절

집시맨 : 버스 집에 사는 신혼부부, Part-2 (생활 엿보기)

행복한클락 2016. 9. 10. 14:54

금주에 방송되어 생방으로 시청했던 여행생활자 '집시맨, 버스 집에 사는 신혼부부'.. 이미 이틀 전에 그 분들이 그렇게 살게 된 사연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두번째 이야기로, 버스 내부구조와 소소한 생활을 엿볼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 글을 보아주셨기에 본방 때 캡처해놓았던 이미지로 이야기를 풀어갈께요~



이렇게 시원하게 숲길을 달리는 버스 한대...



이게 바로 신혼부부의 버스 집이죠..



아기가 탄생했기에 집안이 다소 어수선하죠?

어느 집이든 대동소이한 모습입니다.



캠핑카가 아니라 처음부터 '집'을 만드는게 목적이었던!



택배 기사님께서 깜짝 놀라시네요..

"여기가 집인가요?"


ㅋㅋㅋㅋ


제가 방문을 했었다고 하더라도 똑같은 질문을 던졌을 것 같습니다. 분명 우리네 모습과 다른 구조였으니..



버스가 집! 집이 버스!



매일 매일 이동을 하면서 경관이 좋은 곳에서는 이렇게 차를 세워 놓고 바람을 쐬기도 합니다. 

남들과는 다른 삶, 남에게 얽매이지 않는 시간을 보내는게 부럽네요. 많은 용기가 필요했을텐데...



말 그대로 집시가 된 부부입니다.



집시맨, '버스 집에 사는 신혼부부'가 살고 있는 것은 자그만치 45인승! 길이도 어마어마 합니다.




"어디를 가야할지 정하지 않아도, 또 누구를 만나야할지 약속을 잡을 필요도 없이 내가 가고 싶은대로.."



있을 건 모두 다 있습니다.

부엌이 있기에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싱크대 그리고 다양한 조리기구들도 모두 완비가 되어 있구요..



욕실도 있습니다.

마치 대형 카라반에서 보던 그런 모습이네요..



애기 잠자리도 이렇게 이쁘게..



차에서 생활을 하기 때문에 전력과 수도 그리고 오배수통은 필수로 자주 체크해주어야 한답니다. 자칫하면 낭패를 본다네요..



기본적인 전기는 '태양광'과 '버스 자체 배터리'를 활용한다네요. 요즘은 이런 대체에너지가 활성화 되어서 이런 생활이 가능하네요. 



빨래는 모아서 한꺼번에..

자주하면 전기가 많이 들기 때문에..



집 구조 예쁘죠?

정말 '버스 집에 사는 신혼부부'의 모습입니다.



구조도가 보이네요.. 그냥 일반적인 집과 별다를 바 없네요. 다만 외관과 구조가 조금 다를 뿐..



모든 것이 알~~~~차게 갖추어져 있는 여행생활자 집시맨, 희정이네 가족의 집입니다.



일반 냉장고, 김치냉장고.. ㅋㅋ

정말 있을 건 다 있네요.. ㅋㅋ



밥을 하게 되면,



한끼 분량으로 나누어서 냉동실에 보관한다네요. 전기밥솥에 보관하면 전기 소모량이 많아져서 터득한 방법!



이건 정화조..

요게 조금 불편할 것 같네요... ^^;



환기를 시킬려고 창문을 열었는데,



파도소리, 바람소리가 들리면...


아~~ 생각만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네요. 닭장처럼 빼곡하게 붙어사는 아파트의 삶과는 완전히 다른..



이리 걷고, 저리도 가보고...



결혼 전부터 이런 생활을 계획했던 부부..



수개월간, 약 2억원의 자금을 투자해서(전재산) 올해 2월부터 이런 생활을 하게 되었답니다.


이 분들이 왜 이런 생활을 선택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제가 이틀전에 작성한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바닷가에 도착하게 되면 해루질을 해서 굴이나 소라 등을 잡는다고 하네요. 자연적인 식단을 위해서..



정말 노래가 절로 나오는 풍광입니다.

"반짝 반짝 작은 별, 하늘 아래 비취네.."



자유롭게 세상을 바라보는,

이것이 바로 캠핑카 생활의 매력!


미국에서는 이런 식의 라이프가 상당히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만, 우리에게는 아직 생소하죠?

아니, 그렇게 살 용기가 없는거죠..



여행생활자 '집시맨 : 버스 집에 사는 신혼부부'에 대한 두번째 이야기였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오히려 제 입가가 씨~~익! 미소가 지어지네요. 저 또한 도시를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인생을 보내고 싶기에, 이런 방송을 보게 되면 한없이 부러움이 앞섭니다.


요즘은 제주도나, 남해쪽으로 많이들 이주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각박한 도시생활이 힘들다는 방증이겠죠. 더불어 인생의 참의미가 돈이나 경제력이 아니라 함께하는 행복, 내가 개척하는 인생.. 이라는 교훈을 깨닫고 있는 것 같기도 하구요..


실제 방송으로 보시면 더 재미날거에요.. VOD나 기타 방법으로 확인해 보세요~~


* 희정이네 가족! 행복하시길! *

*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종편방송인 MBN 입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