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

나는 자연인이다 : 청개구리 같았던 자식의 삶(160609) 본문

방송주절

나는 자연인이다 : 청개구리 같았던 자식의 삶(160609)

행복한클락 2016. 6. 9. 00:53
오랜만에 일찍 퇴근해서 본 나는 자연인이다 라는 프로그램.. MBN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하는 방송인데요.. 어떠한 사연이 있어서 속세(^^)를 벗어나 산속이나 기타 외딴 곳에서 홀로 살고 계시는 분들의 삶을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사람과의 관계에서 큰 실망을 했다거나 사업 실패 또는 도시에서의 삶이 너무 힘들어서 자연으로 돌아간 분들에 대한 이야기죠..

하지만 그 사연들이야 어찌되었던, 현재의 삶들은 모두 평온하다는게 반전 아닌 반전..

오늘 출연하신 분은 젊은 시절에 자신이 좋아하는 생활.. 소위 말하는 즐기면서 사는 삶을 사시다가 아버님이 병환으로 돌아가시고 난 뒤에, 그간의 삶을 정리하고 빈성하면서 산으로 들어오신 분인데요..

그렇다고 방탕하게 사셨던 분은 아니고 그저 가족보다큰 자신의 욕구와 방향만 쫒은 분이셨죠.. 당연히 부모님을 돌보거나 하진 못 하셨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중풍으로 쓰려져서 병환을 앓으시다가 돌아가신 아버님을 보면서 후회와 반성의 세월을 산에서 보내다가 급기야 산이 좋아서 들어오신 분..

보통 젊은 시절에는 대부분의 남자들이 그리 살기 마련인데, 아버님의 죽음이 본인에게 큰 반성의 기회가 되셨던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천성이 효자이셨던 분이네요 ..

3년에 걸쳐서 혼자 집을 짓고 살고 계신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자분..

서른 후반에 들어오셔서 20년을 사셨답니다..

도중에 결혼도 하셨는데, 부인의 암수술 이후에 부부관계가 많이 어긋나서 현재는 혼자 살고 계신 분..

요즘은...

부모에 대한 생각과 부모에 대한 개념이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죠.. 조금 비약하자면, 내가 성인이 될 때까지 키워주시는 분,, 정도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 듯 합니다.. 결혼을 하자마자 분가해서 명절에나 겨우 찾아가는 삶에서 무슨 부모에 대한 효를 찾을 수 있을까요?

나이들어서는 부모가 남겨 줄 유산 때문에 미리 다투는 분들도 많이 봤고...

세상이 참 많이도 섞어가고 있기에, 이런 분을 보면 머리가 숙여지고 반성도 되곤 합니다..

아버님 살아 생전에 좀 더 잘 해드리지 못한게, 병환 중이셨을 때 좀 더 노력하지 못한 걸 평생의 한으로 가지고 사시는 분..

이제는 그 한을 조금씩 털어내고 사시기를 바래봅니다.. 20년이라는 세월동안 충분히 많이 아파하셨고 그만큼 더 성숙해지셨을 터,, 하늘에 계신 아버님도 절대 자식분을 원망치 않으실겁니다..

요즘 젊은 새대들에 비하면 정말 효자 중의 상효자십니다..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나는 자연인이다를 보다보면 가끔 이렇게 부모님에 대한 반성과 그리움으로 인해서 홀로 살고 계신 분이 나오곤 하는데요..

이런 주제가 더 많이 다뤄졌으면 하네요..

세상의 효가 다시 바로 설 수 있도록..

* 이미지 출처는 : MBN 나는 자연인이다..
Comments